영월군, 4개 시·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연계협력 방안 회의 개최 | 뉴스로
강원영월군

영월군, 4개 시·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연계협력 방안 회의 개최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8일 통합관광지원센터에서 4개 시·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연계협력 방안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태백, 삼척, 영월, 정선 4개 시·군 부서장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시·군간 연계·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앞서 지난 2월 6일 정선에서 1차 회의를 개최해 시·군간 연계협력 추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으며, 이어지는 이번 회의에서 폐광지역 4개 지방자치단체는 폐광지역 4개 지방자치단체생활권 설정,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공동 협력, 시설 및 공공서비스의 공동 이용 등 연계 협력 방안, 상생 교류를 통한 문화 관광 활성화, 인구감소 우수사례의 발굴 확산 등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상호 협력사항을 논의한다.

또한 이번 회의에는 박재희 지방분권연구센터장(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강원도 폐광지역 지자체 간 협력사무 발굴 및 추진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전대복 기획감사실장은 “폐광지역 지방자치단체가 직면한 인구감소 문제를 공동으로 대응하고 해결함으로서 4개 시군의 상생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밖에도 인구증대를 위한 다양한 해결 방안을 찾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