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인구정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 인구정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9일 옹진군 관계자 및 용역수행기관인 (사)경기산업연구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옹진군 인구정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그간 과업의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 및 인구감소지역대응 5개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에 대한 보고 후,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이 진행됐다.

섬으로 이루어진 옹진군은 지역특화사업 발굴 등 인구감소지역 대응 계획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하여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약 한달 간 7개면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간담회와 현장방문을 추진하였고, 설문조사 진행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옹진군의 지역여건과 현황 및 인구 구조 등의 분석에 따른 계획별 목표와 전략을 도출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사업을 제안했다.

옹진군은 기본계획이 수립되면, 이를 바탕으로 옹진군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 정책을 추진하고,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인구감소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구체화된 계획을 수립하여, 옹진군의 지역특색에 맞는 사업들이 적재적소에 추진되어 있도록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