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정기회의 개최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정기회의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1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하반기 옹진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옹진군은 지난 9월 조직개편을 통해 인구정책팀을 신설하고, 2021년 구성된 ‘옹진군 인구정책 T/F’를 장기·지속적 개념의 ‘옹진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으로 확대 개편하였다.

2022년 하반기 옹진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정기회의는 행정복지국장을 단장으로 총 5개 분야, 13개 부서 20명이 참석하여 민선8기 군정의 성공적 도약과 인구 3만을 향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분야별 맞춤형 정책 관리를 위하여 일자리·경제 분야, 주거·교통 분야, 아동·보육·교육 분야, 문화·복지분야, 총괄지원 분야 총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신규사업 발굴 8건, 주요사업 강화실적 2건,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른 특례조항 검토 26건, 현년도 인구정책 주요사업 추진실적 33건에 대하여 논의하고,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인구 3만 명을 향하여 행정력을 집중하였다.

김태진 행정복지국장은 “섬으로 이루어진 옹진군은 최근 전입 흡인력이 감소하고, 고령화율이 높은 인구구조 특성상 자연인구 감소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인구 3만 명을 향하여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인구정책 조례 제정, 신규사업 발굴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통해 생산가능인구의 전입 흡인력을 증가하고, 관내 인구 비중이 높은 노년층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