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 개최 | 뉴스로
인천 동구

인천 동구,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2년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제6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13명과 제16기 청소년 참여위원회 7명 등 총 20명이 수료했으며, 한 해 동안 활동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우수 활동자 5명을 선정, 표창장도 수여했다.

인천 동구는 아동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인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인천 동구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참여위원회는 올해 4월부터 총 9회 대면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인천 동구 관내 시설 등을 체험하고 인천 동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어린이 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인권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 교육 후 ‘내 고장 인천 동구 탐방’을 주제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성냥박물관, 청본창작소 등을 견학했으며, 남동유수지를 답사하며 천연기념물 저어새에 대해 알아보고, 평생학습축제에서 아동친화도시를 홍보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 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위탁 운영한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권리 교육 후 청소년 투표 미리 알기 캠페인 활동과 인천 동구 지역 내 청소년 유해공간 찾기 등의 정책 모니터링 활동도 실시했다.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보장하겠다”며 “아동 친화도시 인천 동구에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동구는 내년 2월부터 2023년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모집할 계획이며, 공고는 인천 동구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