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제1회 연수 영어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뉴스로
인천연수구

인천 연수구, 제1회 연수 영어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1일 선학체육관에서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연수 영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구가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5년차를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는 글로벌 에듀업 프로젝트 지원 대상 학교들의 영어동아리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영어 동아리 전시·홍보전과 영어 골든벨 대회를 진행했다.

부대행사로는 연수 외국어 열린센터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할로윈 체험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영어를 놀이로써 즐길 수 있는 장이 됐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100명이 참여한 영어 골든벨 대회는 한 문제 한 문제 풀 때마다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환호와 아쉬움이 교차해 대회가 끝날 때까지 긴장을 풀 수가 없었으며, 첨단초등학교 6학년 김주현 학생이 대망의 골든벨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이날 영어동아리 경연대회 1위는 능허대초등학교가, 2위는 송명초등학교, 3위는 문남초등학교가 차지했다.

참여 학생들은 “앞으로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저도 내년엔 꼭 영어골든벨 대회에 도전해 골든벨을 울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제1회 연수 영어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자신감을 키워 글로벌 미래 연수구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