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인구감소 선제적 대응 위해 실무추진단 구성 및 워크숍 개최 | 뉴스로
전북임실군

임실군, 인구감소 선제적 대응 위해 실무추진단 구성 및 워크숍 개최

임실군(군수 심민)이 지난 3월 31일 인구감소 문제의 선제적 대응과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전략적 확보를 위해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워크숍을 개최했다.

임실군은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해 관계부서를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추진단은 이민숙 임실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여 문화체육관광, 보건복지교육, 청년일자리경제, 정주여건개선, 농업농촌 등 5개 분야 20개 팀으로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부서별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김병관 본부장의 인구정책 강의를 시작으로 임실군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문제에 대응한 팀별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토의와 컨설팅이 진행됐다.

향후 추진단은 임실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계획 수립을 협업하는 한편, 지역 맞춤형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한 확보하여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임실군은 실무추진단을 주축으로 민간전문가, 중간지원조직, 주민협의체, 거버넌스 등이 참여하는 민관협동 추진체계 또한 구축하여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우리 지역의 여건에 맞는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신규사업 발굴과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투자계획 수립으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