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의 커플을 위한 ‘태백 커플 축제’ 개최 | 뉴스로
강원태백시

전국 유일의 커플을 위한 ‘태백 커플 축제’ 개최

강원 태백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유일의 커플(couple)을 위한 ‘태백 커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태백 커플 축제는 백두대간 중심 산소도시 태백시의 관문 통리 일대(태후 촬영지 등)에서 시간이 멈춘 듯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데이트하기 가장 좋은 축제를 펼친다.

태백커플축제위원회(공동위원장 권기옥, 황현갑)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태후공원(태양의 후예 세트장)을 메인 무대로 오는 26일(금) 오후 1시 행사장 오픈을 시작으로 오후 7시 개막한다.

개막식에는 태백시장을 비롯한 축제위원들과 관내 주요 기관, 단체장이 참석하게 되며 개막 점등식에 이어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개막 축하 행사를 펼친다.

26일 오후 1시 오픈식에서는 통리마을 역사 및 도시재생 전문가의 강연을 시작으로 재능기부 공연과 개막 점등식을 비롯한 신나는 축하 공연(거미, 서영은, 홍진화/김민기)을 마련하여 커플이라면 꼭 와 보고 싶은, 커플끼리 꼭 함께 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또 27일 청소년 동아리 콘테스트와 27일과 28일 양일간 계속되는 태백 커플 가요제와 최강커플선발전 행사를 비롯 28일에는 동화책 출판기념 토크 콘서트 등도 열린다.

무엇보다도 태백시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특별한 열기구 무료체험과 별바라기 커플 텐트 존, 거리콘서트, 별밤영화제, 통리 사진전시회 등 가족,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시간이 멈춘 듯,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커플을 위한 데이트하기 가장 좋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 관계자와 태백커플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전국에서 가장 데이트하기 좋은 축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남녀노소 가족, 연인, 친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시켰으며, 통리 주민 스스로가 본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태백을 대표하는 커플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