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제안하는 인구 감소 해결책은?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가 제안하는 인구 감소 해결책은?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인구절벽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란 주제로 열린 포럼에 참석해 ‘수도권 집중, 지방인구감소와 전라북도 대응’에 대해 21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전라북도 인구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기회의 땅,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한 방안들을 설명했다.

김 지사는 도전과 기회의 전북, 함께 성공 프로젝트를 위한 전북형 청년수당, 전북청년 함께 두배 적금, 청년활력수당 등 전라북도 청년정책도 소개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미래 새만금 사업, 대한민국 농생명산업 수도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한 스마트팜 조성, 전라북도 시군 대표 관광지 조성을 통한 문화 관광 여행체험 1번지, 새로운 변화의 시작인 전북특별자치도, 기업친화 정책, 행정과 교육 협치를 통한 인재 양성 방안 등을 발표했다.

또 인구감소를 극복할 수 있는 정책도 제언했다. 외국인 유입을 위한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확대 및 장기적으로는 인구의 10% 범위 내까지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수도권 과밀화와 지방소멸 고리를 끊어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공공기관 2단계 이전 조기 실현 촉구, 지역활력을 높이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인구 감소 속도를 늦추기 위해 기업친화적 환경 조성, 새만금 사업, 농생명산업 등 여러 방면에서 노력해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을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