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18 축산인 한마음대회 개최 | 뉴스로
강원정선군

정선군, 2018 축산인 한마음대회 개최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25일 정선공설운동장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군의장, 기관단체장, 축산인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정선군 축산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사)전국한우협회 정선군지부(김남석 지부장) 및 정선군 한우작목반연합회(회장 이연재) 주관으로 열린 정선군 축산인 한마음대회는 개회식에 이어 훌라후프 오래돌리기, 맥주빨리 마시기, 사료포 오래들기, 여성 PK 등 체육행사를 비롯해 장기자랑, 경품권 추첨 등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되었다.

정선 1,000여 축산인 가족들은 축산물 수입개방의 가속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정보교환을 통한 축산 경쟁력 강화 및 소득증대 등 축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에너지 결집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축산업은 농업산액의 약 40%를 차지하는 중요한 산업으로 국민들의 식생활과 사회·문화의 변화를 가져왔으며, 축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가축의 사양관리 및 환경오염방지 등 쾌적하고 깨끗한 축산환경 개선은 물론 친환경 미생물 발효재 공급을 통해 가축 생산성 증대와 축산농가 소득증대 및 우리군 축산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발굴·추진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