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이동통신요금 감면안내 실시 | 뉴스로
충북진천군

진천군,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이동통신요금 감면안내 실시

진천군 초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성구)는 어르신들의 가계부담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이동통신요금 감면서비스 신청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8년 7월부터 기초연금을 받는 어르신들에 대한 이동통신요금 감면제도가 시행되었으나 제도를 알지 못하거나 신청 방법이 어려워 혜택을 받고 계시는 어르신이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아, 이를 해소하고자 초평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마을별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감면서비스 신청 대행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20여개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약100명의 어르신을 상담하고 74명에 대해 감면서비스 신청을 완료했으며 이달 중으로 초평면 관내 35개 마을 경로당 방문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동통신요금 감면을 받은 이◌◌(85세) 할머니는 “요금 때문에 자녀들한테도 맘 놓고 전화를 못했는데 이제는 생각날 때 마다 전화 할 수 있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성구 초평면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직접 찾아오기 어려운 어르신, 장애인들에게 복지서비스가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대상은 기초연금수급자 중 알뜰폰이 아닌 본인명의 휴대폰사용자로 월 최대 1만1,000원의 이동통신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으며 각 읍면사무소, 해당 통신사 대리점,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