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갈말읍 2021년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신바람 샘바람’ 주민 참여 활기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갈말읍 2021년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신바람 샘바람’ 주민 참여 활기

순풍에 돛달고 순항 중인 철원군 갈말읍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활기를 띠고 있다.

철원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부서는 ‘샘나는 마을, 新철원’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으로 지난 8월 선정된 주민들과의 협약식을 거쳐 총사업비 50,450천 원, 12개 주민 공모사업을 진행 중이다.

선정된 12팀은 꽃차만들기의 ‘신철원 꽃차소믈리에’,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영상을 제작하는 ‘샘방송 촬영중’, 신철원거리풍경을 닮아 거리미술제를 계획하는 ‘거미갤러리’ 그 외 샘나는 마을 ‘fun’(뻔)한 이야기, 샘바람 풍선에 달고, 불빛정원, 만능주부, 바둑아 놀자!, 오카리나 음악백신, 여기 어때, 손아름, 샘나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동 중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을경관 개선과 축제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쟁뉴딜 활성화지역의 주민이 직접 계획·제안한 마을 만들기를 통해 주민 및 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발굴과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확대 발전하도록 기획 되었고, 코로나19로 지친 신철원 지역 주민들에게 활력과 웃음이 넘치는 일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2021년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이 진행되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작품 및 성과 발표회를 기획하고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함으로써 주민 역량이 한층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며“주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