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해 ‘한국중부발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손 잡는다!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에너지 효율 향상 위해 ‘한국중부발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손 잡는다!

충남도(도지사 김태흠)와 한국중부발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하절기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15일 밝혔다.

충남도는 15일 전형식 도 정무부지사,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부사장, 정회영 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효율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국제 에너지 위기에 따른 전기요금 상승 등으로, 여건이 더욱 열악해진 사회복지시설의 냉방기 시설 점검에 나선다.

시설 점검은 도내 1190곳의 사회복지지설 중 우선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400여 곳을 선정해 냉방기 배관청소, 실외기 환경개선, 냉매충천 등을 지원한다.

이날 한국중부발전은 코로나19 이후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안전한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다음달 말까지 추진하는 ‘우리충남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도에 1호 사업비 2억 원을 기탁했다.

전형식 충남도 부지사는 “탄소중립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창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온전한 에너지전환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에너지절감을 병행해야 한다”며 “정부도 에너지효율 향상에 나선 상황에서 에너지 복지와 연계된 사업을 추진하게 돼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꼭 필요한 시설에 기탁금이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기탁금을 전달한 한국중부발전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