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문화예술인 교류 지원 사업’ 공모 추진 | 뉴스로
경남통영시

통영시, ‘문화예술인 교류 지원 사업’ 공모 추진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인 ‘글로벌 문화예술인 양성사업’의 추진 일환으로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문화예술 영재 양성을 위한 ‘문화예술인 교류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통영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통영지회(회장 원필숙) 주관으로 타 지자체 유명 축제 참여 및 워크숍 개최, 교류전 개최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이해하는 기회 제공 및 지역 문화예술 영재들에게 전수하는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단체 구성원 5인 이상의 통영시 소재 문화예술 관련 단체(협회,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로, 공모기간은 4. 7.(금) ~ 4. 17.(월)까지이다.

공모를 통해 10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단체당 4백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자부담 10%이상이 부담되어야한다. 접수 방법은 (사)한국예총 통영지부 방문 접수 또는 e-메일(tyart1962@naver.com)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일 이후 통영시 및 (사)한국예총 통영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사)한국예총 통영지회(055-645-9975)로 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사업 취지에 맞게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계획을 가진 예술단체가 적극 참여하기 바란다”며 “제2의 박경리, 윤이상, 전혁림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인을 배출하기 위한 공약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