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의 끼, 꿈을 디자인하다’, 제7회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 뉴스로
부산금정구

‘평생학습의 끼, 꿈을 디자인하다’, 제7회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부산광역시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오는 10월 5일, 6일 양일간 금정문화회관에서 제7회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평생학습의 끼, 꿈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마련한 이번 박람회는 56개 평생학습기관 등이 참여하여 여는마당,공연마당, 전시 및 체험마당, 특별기획공연으로 구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연마당에는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주민자치회 등 67개팀이 참가하여 평생학습‘끼’한마당, 어르신 한글왕 도전골든벨, 알콩달콩 동화구연대회 등 다양한 ‘끼’발산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어르신 한글왕 도전골든벨은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동기를 부여해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실력 경쟁보다는 한글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며 남광복지관 라인댄스팀의 공연 등으로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전시 및 체험마당에는 ‘과학축제&토요스쿨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35개 기관의 42개 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과학축제&토요스쿨 페스티벌은 사이언스 모델스쿨, 쿠키 전등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키즈 樂 공연 등 1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어린이 종합문화축제의 장을 만든다.

금정구 관계자는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여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를 통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함께 배우고, 나누며, 꿈을 설계하는 흥겨운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