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GTI 국제무역박람회에서 연일 MOU 체결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GTI 국제무역박람회에서 연일 MOU 체결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는 지난 17일부터 20일 4일간,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개최한 2019 GTI국제무역박람회에서 미국, 대만, 홍콩 등 해외 유통업체와 연일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국제무역박람회에는 지난 17일 개막 이후부터 20일 폐막까지 지난해 보다 13만명이 증가한 23만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또한, 별도로 마련 된 계약체결식장에서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계약이 연일 활발히 이루어졌다.

특히,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이대영 대표)는 농수산식품을 취급하는 대만(코리아트레이딩), 미국(USA꽃마), 홍콩(H·K한인홍), 중국(한아무역유한공사), 베트남(스카이마트) 글로벌 유통회사와 3년간 14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평창군 참가업체 평창팜(정재현 대표)은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식품 미주총판업체 BMN FOOD USA와 연간 1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GTI 국제무역박람회를 통해 관내 우수한 농식품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기업이 해외로 진출을 할 수 있도록 해외마케팅활동비 지원 등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창군농수산식품수출협회는 오는 24일부터 11월 3일까지 미국 뉴저지 한남체인에서 뉴저지 지역 한인과 지역주민에게 평창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홍보하는 판촉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