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날리는 우리동네 예술휴양지 부곡동 하와이로 오시게! | 뉴스로
부산금정구

폭염을 날리는 우리동네 예술휴양지 부곡동 하와이로 오시게!

부산광역시 금정문화재단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우리동네문화예술휴양지 ‘오시게! 부곡동하와이’를 금양초등학교(금정구 중앙대로 1755) 운동장에서 8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문화예술과 여가활동이 함께하는 새로운 유형의 피서지가 될 이번 ‘오시게!부곡동하와이’의 시도는 무엇보다도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문턱이 없는 행사라는 문화복지적 측면이 특히 돋보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4m 워터슬라이드와 25m 대형풀장, 10m 중형풀장, 유아풀장과 함께 그늘막과 탈의실 등 편의‧휴게시설이 마련되고 부대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 체험부스와 프리마켓, 푸드트럭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물놀이의 재미를 더해줄 특별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부곡동 하와이’ 행사장에 도착한 어린이는 하와이안 부족 “카우아이족”과 “몰로카이족”의 일원이 되어 보물을 찾는 롤플레잉 게임에 참여해 친구들과 함께 부족별 미션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행사장에 하와이 해적단이 수시로 등장해 관객과 함께하는 폭소를 유발하는 에피소드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프리마켓 ‘오늘의 판매왕’은 어린이들이 직접 셀러가 되어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이나 의류, 도서, 학용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9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금정문화재단 설영성 사무처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부곡동하와이’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쉽게 물놀이를 즐기면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앞으로도 금정문화재단은 골목 구석구석 문화가 가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오시게 부곡동 하와이!’ 참여는 무료이며 금정구청은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 편의를 위해 금정구청 북측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