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 스타필드하남 후원금 배분’ 사업 선정 | 뉴스로
경기하남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 스타필드하남 후원금 배분’ 사업 선정

하남시장애인복지관(민복기 관장)은 스타필드 하남과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3 스타필드하남 후원금 배분’ 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여성장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하남시 내 여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인권, 양성평등, 경제, 응급처치 등 교육 프로그램과 나들이, 현장학습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3일에는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여성 장애인 사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사업안내, 각 종 심리검사(자아존중감 검사, 우울증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1회기를 시작으로 인권교육, 양성평등교육, 응급처치 교육으로 총 12회차 ‘여성장애인 역량강화’프로그램이 진행 될 계획이다.

민복기 관장은 “여성장애인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일상에 제약이 많았을 하남시 관내 여성 장애인들이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일상에서 자신감과 활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장애 여성, 장애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