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시행 | 뉴스로
강원홍천군

홍천군,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시행

강원도(도지사 김진태)와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지방소멸 대응 및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성공 가능성 제고를 위해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은 바이오 관련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발굴 및 개발, BM기획, 제품화 개발, 시제품 제작, 성능평가 등 사업화에 필요한 소요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바이오 벤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홍천군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홍천군은 지난해 (재)강원테크노파크와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지원계정 64억 원과 군비 16억 원 총 80억 원을 투입하여 2026년까지 4년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사업비 17억 원을 들여 메디컬허브자원, 차세대 바이오 진단, 바이오 의약품 분야를 지원한다. 단, 지원을 받은 기업은 확약에 따라 일정 기간 안에 반드시 홍천군 관내로 본사, 기업부설연구소, 공장 설립 및 창업 등 기업이전과 고용창출을 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재)강원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3월 13일까지 강원도 연구개발사업 관리시스템(GW RDMS)에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재)강원테크노파크 융복합혁신지원센터 바이오융합팀(춘천시 강원대학길1 집현관 4층)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의 및 평가를 거쳐 4월 중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방소멸 대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바이오 창업·벤처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