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지방소멸 대응 투자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지방소멸 대응 투자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월 15일 화순군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 및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화순군은 인구감소지역지원특별법에 따라 인구감소지역대응 5개년 기본계획 및 2023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연구용역을 시행중이며, 또한 지방자치단체 기금관리기본법에 근거한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도 진행 중이다.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계획은 지역 주도의 상향식 계획으로 수립하게 되며, 인구감소 원인분석,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인구감소 대응 기본구상과 전략에 따라 우선 추진할 중점과제 등의 내용을 담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사업 발굴을 위한 토의가 활발하게 이루어 졌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인구감소가 초래할 지역 소멸 위기에 대해 전 공직자가 심각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이를 막기 위한 정책을 다각도로 강구하여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주거, 교통, 관광,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주여건을 개선하여 인구유출을 막고, 또한 인구증대를 통한 지역 활력을 도모할 수 있는 각종 사업 발굴에 전 실과가 협력하여, 2024년 지방소멸 대응기금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투자사업 발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