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뉴스로
인천옹진군

인천 옹진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따라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 주민의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수립 등 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옹진군은 올해 조사를 위해 각 면별 조사원을 모집하여 2일간 교육을 마쳤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사수행지침에 따라 조사원, 대상자 모두 손소독,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를 실시한다.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19세 이상 성인 867명을 대상으로 건강행태(흡연, 음주, 안전의식, 신체활동 등),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 개인위생, 코로나19 관련 조사 등 19개 영역 138개 조사문항을 1:1 면접조사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하여 신체계측 및 혈압측정은 실시하지 않는다.

인천광역시 옹진군 관계자는 “조사 자료는 보건사업 수행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2-899-314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