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로
서울강북구

강북구,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2023년 강북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위한 설명회를 오는 13일(월)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은 공동체 형성 및 소통을 지원하는 이웃만들기 사업, 이웃간 관계망 확대를 위한 공동체모임 활성화 사업, 공간 ・골목 연계 또는 의제 중심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특화 활동지원 사업 총 3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공모 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강북구에 근무지, 학교 등의 생활 기반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단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강북구청 자치행정과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가 마감되면 강북구는 심사를 거쳐 4월 중 강북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민모임 및 단체는 협약 후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강북구는 원할한 사업 추진을 위해 사전상담, 회계 및 정산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업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강북구마을자치센터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은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이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이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하여 활발한 공동체모임이 강북구내에 자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