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정원 콘테스트’ 개최해 우수 정원 5개소 선정 | 뉴스로
인천강화군

강화군, ‘정원 콘테스트’ 개최해 우수 정원 5개소 선정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생활 속 정원 문화를 확산하고 살고 싶은 전원도시 강화를 만들기 위한 ‘2023년 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우수 정원 5개소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강화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콘테스트에는 주택, 카페, 펜션 등 지역 내 정원 16개소가 응모하여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군은 신청한 정원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 정원을 선정했다. 심사는 식물의 다양성 및 관리 상태, 정원의 조화성, 관광 자원화, 정원문화 확산성, 정원의 지속성 등을 종합해 이루어졌다.

이번에 선정된 5개 정원은 주택 3개소 행복을 주는 정원(양도면), 가든 라파밀리아(양도면), 푸르름(강화읍), 카페 2개소, 카페 다루지(길상면), 폴레폴레 카페의 예쁜마당(선원면)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강화군 아름다운 정원’ 인증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정원 홍보와 민간정원 등록에 대한 기회 등을 제공하는 등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화군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군민들의 정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면서 “앞으로도 정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강화의 아름다운 정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