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도시재생특공대’ 어린이 역사탐험단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경남거제시

‘거제시 도시재생특공대’ 어린이 역사탐험단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장승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업하여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장승포 어린이 역사탐험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승포 어린이 역사탐험단 프로그램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소망길을 걸으며 장승포 마을의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일제강점기 및 6.25 전쟁 피난민들의 삶이 담긴 장승포의 생생한 역사 이야기를 마을해설사의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역사탐험단의 마지막 코스인 도시재생거점시설 하늘카페에서 ‘장승포 투어 워크북’활동으로 스탬프 찍기와 색칠하기 등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주하나어린이집 선생님은 “우리 지역의 역사에 대해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기회가 많이 없는데 역사탐험단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워크북 활동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거제시 도시재생 사후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장승포 어린이 역사탐험단⌟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종교단체 등)는 3월부터 11월 안에 전화로 예약 접수(055-639-4649)를 해야 하며, 인당 3,000원의 체험비를 내고 즐길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