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폭염 대비 시민 건강 챙기다 | 뉴스로
경북경산시

경산시, 폭염 대비 시민 건강 챙기다

경산시(시장 조현일)에서는 여름철 폭염 대비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시설물 점검을 한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실시한 폭염 대비 관리 실태 점검에서는 무더위 쉼터, 그늘막, 쿨링포그 및 대규모 건설사업장을 대상으로 폭염 저감 시설물 관리 상태와 작동 상태를 확인했다. 또 공사장 안전 수칙 준수 및 냉방 용품 비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해 폭염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지역 어르신 쉼터인 경로당에 대하여 지난 26일부터 오는 5일까지 폭염 및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운영 관리 실태 점검을 한다. 노인복지팀과 경로당 행복도우미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읍면동 경로당 387개소를 방문하여 경로당 내 냉난방기 작동 여부, 방역 소독 및 청결 상태 등을 점검하고 있다.

이외에도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건강 취약 계층에 대하여 전담팀을 구성하여 폭염 특보 발령 시 취약대상자에게 안부 전화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폭염 대비 주거 환경을 점검하는 방문 건강 관리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시민들의 편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시민중심 친절행정 직원교육을 부서별 실시하여 민원인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소통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울러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행사, 축제 등 시정 홍보 및 유익한 정보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홍보하는 등 시민중심 열린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