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용 지원사업 실시한다 ‘총 55대 지원’ | 뉴스로
전남고흥군

고흥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용 지원사업 실시한다 ‘총 55대 지원’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오는 2월 6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1,900kcal) 미만인 LNG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교체하는 주택소유자 또는 주택소유자와 임대차 계약을 맺은 세입자가 해당되며, 공공기관과 공공시설,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대상 공동주택은 제외된다.

고흥군은 올해 일반가구에 50대, 저소득층에 5대 등 총 55대를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액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은 1대당 60만 원, 일반가정은 10만 원으로 추가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보일러 대리점(공급자)과 구매자는 온라인 또는 고흥군청 환경산림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고흥군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 발생을 저감하여 대기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높은 에너지 효율로 난방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