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4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 뉴스로
충북괴산군

괴산군, 제4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열려

괴산군(군수 송인헌) 제4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식이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 민양기 충청대학 교수를 비롯한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강생 11명이 축제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올해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지난 6월 14일에 개강하여 9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축제 관련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 중심의 교육 운영으로 군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청천면 이장은 씨는 “농업에 종사하면서 교육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수료를 하고 나니 뿌듯하다”고 전했다.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경쟁력 있는 지역축제의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15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아카데미 주요과정은 축제의 본질과 현대축제 이해, 축제 정책과 발전전략 등 축제 전문가 강의, 축제 군민 프로그램 기획, 전국 지역축제 벤치마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혜연 문화체육관광과장은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고, 축제아카데미 수업을 통해 군민들의 축제에 대한 열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괴산군 축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괴산 축제모니터링단을 운영해 축제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