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2022 군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성공 개최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2022 군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성공 개최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평생학습인의 큰 잔치인 ‘2022 군산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21일부터 22일까지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 일원에서 약 15,0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시민과 함께하는 군산!, 평생학습의 바다로!’를 주제로 개최했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시민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번 ‘2022 군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재개돼 80여개의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 등이 참가한 가운데 개막식,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진대회, 동네문화카페 및 평생학습관 성과발표회, 시민들이 직접 공연에 참가하는 평생학습인 예술제 등 다채로운 무대행사가 연이어 개최됐다.

4차산업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된 체험부스는 VR, AR, 미디어영상 등의 4차산업 체험존,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체험존, 행복학습센터 체험존에서 총 55개의 알차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어린이 및 가족단위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개막식과 함께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진대회는 12개 읍면동에서 16개 팀이 참여해 읍면동 주민들의 열띤 응원과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22일 오전에 개최된 평생학습 성과발표회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의 총 13개 팀이 난타, 어린이 통기타 연주, 한국무용, 가곡 및 시낭송 등의 무대공연으로 시민과 함께했다.

또한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포토존 사진 촬영, 뜻밖의 딱지치기 놀이, 체험부스 참가자 선물 증정,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행사 참여 즐거움을 더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시민들의 마음에 자그마한 위로와 깊은 감동을 주고자 개최된 이번 평생학습 축제는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며 “내년에는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에 동참하여 평생학습이 시민의 삶의 일부로 스며들어 더불어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군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를 확대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