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치매 예방 위한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실천행사’ 진행한다 | 뉴스로
충남당진시

당진시, 치매 예방 위한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실천행사’ 진행한다

당진시(시장 오성환)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시민을 대상으로 이번 달 10일부터 23일까지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실천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 극복을 응원하는 행사로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치매 예방 한마음 걷기 챌린지, 치매 극복 함께 걷기 홍보부스 운영으로 진행된다.

치매 예방 한마음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앱 ‘걷쥬’에서 당진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해 해당 챌린지를 신청한 후 걷기 주간 14일간 10만 보 이상 달성하는 챌린지로 추첨을 통해 챌린지에 성공한 5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1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당진천 벚꽃길 입구에서 치매 극복 함께 걷기 홍보부스를 운영해 치매 극복을 위한 함께 걷기 릴레이 캠페인, 치매안심센터 사업 홍보, 치매예방에 대한 정보와 중요성 홍보 , 치매예방수칙 3.3.3 및 치매예방운동법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진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 극복 행사를 통해 치매환자 및 지역주민이 참여해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