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새로움이 가득한 New평리도서관 개관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새로움이 가득한 New평리도서관 개관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2월 5일 개관식을 거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New평리도서관’(평리로73길 37)을 새롭게 개관한다.‘New평리도서관’은 2021년 12월 평리동 대구보건대학교 기숙사 부지를 매입하여 2022년 7월 착공하여 2023. 12. 26일 준공되었다.

새로움이 가득한 ‘New평리도서관’은 기존의 구립도서관들과는 다르게 휴식과 독서의 공간이 마련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었다. 1층 유아·어린이자료실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2층 종합자료실은 스터디카페 분위기가 나는 집중열람실 및 다양한 개인열람공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3층에는 평생학습 강좌를 위한 문화홀과 음악을 들으면서 쉬어가거나 공부할 수 있는 힐링라운지를 조성하여 독서만을 위한 공간인 도서관이 아니라 가깝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조성하였다. 4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와 텍스트로만 경험하던 책읽기를 책과 가상공간을 융합하여 책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실감형동화체험공간인 북다이브룸을 조성하여 어린이, 유아들에게 보다 흥미롭고 다양한 독서경험을 제공하게 하였다.

그 외에도 5천여 점의 디지털명화를 볼 수 있는 디지털 갤러리를 1층 어린이자료실, 2층 종합자료실 2개소, 3층 힐링라운지에 총 4개를 설치하여 명화를 감상하고 다양한 도서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하였다. 특히 New평리도서관은 1층 외벽에 전래동화를 모티브로 한 타일벽화 포토존을 조성하고 3~4층을 연결하는 벽면 서가에는 사서가 직접 선정한 100여 점의 명언 문구를 볼 수 있게 꾸미는 등 기존도서관에는 없던 다양한 공간 구성과 볼거리 체험거리를 마련하였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New평리도서관의 개관으로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에게 새로운 독서와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많은 구민들이 책을 읽으며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