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스마트 안심 승강장 7개소 설치해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스마트 안심 승강장 7개소 설치해

대구광역시 서구청은 9억 2천5백만 원을 투입하여 스마트 안심 승강장 7개소 설치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안심 승강장 설치 장소는 학생 및 근로자 등 시내버스 이용 인구가 많고, 보행자 및 자전거가 원활히 통행할 수 있도록 보도 폭이 5m 이상인 승강장에 설치하였다.

설치장소는 서구청앞, 광장타운앞, 대구제일고등학교앞, 중리롯데캐슬앞,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비산점앞, 원대동행정복지센터앞, 북부정류장 등 7개 정류장에 설치하였다.

스마트 안심 승강장에는 냉·난방시설, 온열 의자, 버스 도착 정보안내시스템(BMS)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위급상황 시 112센터와 연결되는 비상벨 및 출입 잠금장치, 공공홍보물 등이 표출할 수 있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소화기 및 저출력 심장충격기(AED) 장비,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하였다.

여름철 혹서기 및 겨울철 혹한기에 대비하여 승강장 내부 공간에 설치된 냉·난방시설은 대피 쉼터의 역할과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비상벨, 조명시설은 야간시간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노약자 및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우리 서구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앞으로도 스마트 안심 승강장 설치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