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필수반 교육 실시 | 뉴스로
대전 동구

대전 동구,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필수반 교육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이달 13일부터 3일 간 중앙시장 이벤트홀에서 관내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 15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필수반 2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자리 유관기관인 대전배재대 ICT융합새일센터와 연계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이력서클리닉, 이미지메이킹, 취업의지 고취 등 다양한 맞춤형 취업준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된 취업필수반 총 3기수 수료생 30명 중 12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교육 수료 후 동구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지속적인 구인정보 제공 및 집중 취업 알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 동구 관계자는 “여성은 결혼·임신·육아와 같은 본인의 의사가 아닌 가족 구성원의 돌봄, 가사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할 수밖에 없는 사회적 구조에 따른 어려움이 있다”라며 “경력단절 여성분들이 사회에 일원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기 교육은 오는 10월 진행 예정으로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일자리블로그 및 동구일자리지원센터(042-251-463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