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개최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개최

무주군(군수 황인홍)은 지난 5월 10일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제 15기 위원들에 대한 위촉과 소통을 위해 진행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청소년참여위원들을 비롯한 청소년지도사와 무주군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보고를 비롯해 ‘청소년 응급구조대’ 사업 등 ‘22년도 제안사업에 대한 실행 및 활동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15기 청소년참여위원 모두 무주군 청소년을 대표하는 리더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주길 바란다”며 “무주군에서도 여러분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어디서나 안전한 환경, 공부하기 좋은 여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 청소년들이 관련 정책에 관심을 갖도록 소통창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제안한 의견들은 관련기관 등과 협의해 실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청소년참여기구로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캠페인 등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무주군은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반디노리터 컴퓨터 교체와 심폐소생술 교육 및 제세동기 확대 등을 수렴해 현재 추진 중에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