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령도에서 전해온 따뜻한 사랑의 손길 | 뉴스로
인천옹진군

백령도에서 전해온 따뜻한 사랑의 손길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심효신)에서는 백령주민자치위원장(이인호) 및 JH건설㈜(대표 홍태형, 대청면 소재)의 후원으로 백령 노인 요양원의 방수공사를 지난 11일 완료하였다.

이번 방수공사는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백령 노인 요양원(원장 이철)에서 우천시 방수가 잘 안되어 물이 세는 곳이 많아 요양원에 입원중인 어르신들 및 요양원 직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백령주민자치위원장 및 JH건설㈜ 대표에게 도움을 요청해 진행되었다.

방수공사를 시행한 JH건설㈜ 대표 홍태형은 “서해5도에 노인 요양원이 백령도에 단 한 곳 있는데 우천시마다 매번 비가 세는 곳이 많아 입원중인 어르신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서해5도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공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조금 더 일찍 관심을 갖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매년 백령 노인 요양원에 불편사항이 없는 지 챙겨보고 앞으로도 지역에 어렵고 힘드신 분들을 위해 많은 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금번 방수공사에 도움을 준 백령면주민자치위원장(이인호)도 “어르신들 및 직원들이 매번 비가 올 때마다 불편하셨을텐데 일찍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앞으로도 백령면에 어렵고 힘드신 분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자치위원회에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사를 계획한 심효신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백령 노인 요양원의 불편사항을 듣고 도와드리고 싶었으나 재정여건상 도와드리기 어려워 자치위원장 및 JH건설㈜ 대표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4천만원 상당의 예산이 소요되는 방수공사를 추진하여 주셨다면서 적지 않은 예산이 소요되는 공사를 흔쾌히 도와주신 자치위원장 및 JH건설㈜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심효신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힘들고 어렵게 사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면서 이분들이 조금 더 따뜻하고 행복한 삶을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