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부산시 주관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우수상’ 수상! | 뉴스로
부산 동구

부산 동구, 부산시 주관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우수상’ 수상!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지난 6월 27일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시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는 소속 구군의 정보화업무 담당자들이 첨단 IT기술, 융·복합 서비스, 디지털전환 기술 등의 주제로 연구과제를 발표함으로써 직원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기술 공유 및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부산 동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 의사결정 지원, 예측과 예방을 통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23년 2월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공유 통합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어 이번 대회에서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한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방안’을 연구 과제로 발표했다.

최근 해당 플랫폼을 통해 어린이 놀이시설 및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최적 입지 선정 분석을 추진함에 따라 이번 연구과제로 시스템 구축, 분석 사례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아 연구과제로 발표하였으며 동구의 정책이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플랫폼 정부 실현에 부응하는 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 성과를 격려하면서 “구정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고, 복지 등 여러 분야에 최신 ICT 기술을 접목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의 행복과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