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미용동아리, 부산시장배 피부미용 기능경진대회 수상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미용동아리, 부산시장배 피부미용 기능경진대회 수상

부산 북구 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규철) 미용동아리는 지난 11월10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부산 뷰티페스티벌 및 제6회 부산시장배 피부미용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해 덕천여자중학교 3학년 박희선 학생이 피부미용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와 (사)한국피부미용사회 부산지회에서 주최하여 부산·경남지역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총 5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얼굴·등·전신·복부·발관리 및 왁싱 등 총 14개 종목별로 경쟁을 펼쳤다.

특히 북구관내 진로체험 기관인 크리스챤쇼보 미용학원(원장 이숙희)에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미용분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각 분야별 2회씩 탐색 후 학생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면 8회에 걸쳐 집중적으로 지도하는 등 재능 기부하여 이번 대회 수상에 큰 도움을 주었다.

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진로 결정 과정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자발적으로 체득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자원을 발굴하고 관리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