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 활성화 실시 | 뉴스로
경북상주시

상주시,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 활성화 실시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을 활성화하고자 1월 말까지 사용자 교육 및 집중 홍보를 하여 원활하고 편리한 정보전달체계를 확립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은 마을 이·통장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주민들에게 동시에 공지사항을 전달 할 수 있으며 읍면동 담당자 또한 웹상에서 문자로 입력하면 음성으로 변환되어 수신대상자들에게 신속하게 전달되는 시스템이다.

주민들은 등록된 전화번호로 편리하게 공지사항을 청취할 수 있다. 만약 주민이 공지사항을 알리는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3회(3분간격)에 걸쳐 추가 전화발송이 되며, 부재중전화 확인으로 재청취도 가능하다. 또한, 이·통장은 주민들의 방송청취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방송을 수신하지 못한 주민들에게 재송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마을의 주요 공지 및 안내사항을 놓치지 않고 청취할 수 있다.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은 상주시청에 하나의 방송설비시스템을 설치하고, 방송 송출용 서비스를 통해 등록된 집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전송되는 방식이다.

김재동 공보감사실장은 “상주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마을의 중요한 사항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