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일일 명예세무과장 체험행사 가져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구 일일 명예세무과장 체험행사 가져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3.15일(유공납세자 3명)에 이어 지난 26일 2차에 걸쳐 지난 달 27일 선정된 유공납세자에 대해서 일일 명예세무과장(유공납세자 1명)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공납세자들이 여러 가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8년이상 세금을 밀리지 않고 제때 납부하신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는 마음으로 마련하게 되었다.

일일 명예세무과장 체험행사는 세무3개 부서에서 담당하는 세금에 대하여 각 과장들로부터 안내를 받은 후, 재산세, 취득세 등 세금을 내는데 과세표준이 되는 개별주택가격 평가방법에 대해서 부동산 평가팀장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마지막으로 우리구 우수 정책중 하나인 OK민원센터 방문체험을 했다.

특히 이날 일일명예세무과장으로 참여한 황모씨는 세금납부에 대해서 분납제도를 확대하여 납세자의 부담을 최소화 해줄 것을 건의하였다.

또한 한 곳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하는 ‘OK민원센터’를 체험하는 도중 서초구의회 김수한의장이 번호표를 들고 기다리는 모습을 보고 서초구 행정이 올바로 돌아가는 것을 피부로 느꼈서 뿌듯했다고 말하였으며, 일일 명예세무과장체험은 평소에 내가 살고 있는 구 행정이 어떻게 돌아가는 지 궁금했었는데 오늘 이 행사를 통해서 알게되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이향범 서초구 재산세과장은 “구민이 낸 세금을 단 한푼이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아끼고 투명하게 집행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유공납세자를 우대하여 구민들의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