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2년 마포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우리마을 SNS 홍보단-함께마을 UP-ROAD’ 수행기관 선정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2년 마포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우리마을 SNS 홍보단-함께마을 UP-ROAD’ 수행기관 선정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가 2022년 마포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우리마을 SNS 홍보단-함께마을 UP-ROAD'(이하 우리마을 SNS 홍보단) 수행기관에 선정됐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마포혁신교육지구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자치구 사업으로, 마포구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 혁신도시 마포’라는 운영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우리마을 SNS 홍보단’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함께 마을에서 상생하는 것을 목표로 본 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마포구 보물’을 발굴하고 ‘홍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 배포’하는 마을 속 청소년 참여 활동이다.

전년도 대면/비대면 사업의 적절한 병행으로 우수 사례로 인정받은 ‘우리마을 SNS 홍보단’은 올해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가족 마.피.아.찾기 Ver.2’와 전면 온라인 활동으로 구성된 ‘블로그 활동단+’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조금씩 일상이 회복되어 가는 2022년,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행복과 위안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미디어 특성화 시설의 장점을 살려 홍보 콘텐츠 제작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블로그 활동단+은 지난 5일부터 ‘SNS 활용에 관심이 많은 14~24세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우리가족 마.피.아.찾기 Ver.2’는 5월 중 모집·실시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소식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또는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카카오톡 채널 ‘유스나루’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