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여름방학 맞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여름방학 맞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양구군(군수 서흥원)은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에듀센터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양구고와 양구여고 1~3학년 학생 24명이고, 프로그램은 서울시 입시 및 스피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입시 및 진로 준비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구군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용 영어 중심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영어 회화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Fun Summer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학생 중 영어에 관심 있는 학생 30명이며, 영어 캠프는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일간 3시간씩 운영된다.

사전 레벨테스트로 2개의 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프로그램은 입소식 및 자기소개, 그림으로 소개하는 우리가족, 나는 스토리 텔러, 다양한 캐릭터 만들기, 스토리북 만들기, 드라마 클래스, 배우가 되어 대본 읽기, 영화 관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구군은 강의 시작 전후 대상 학생과 학부모와 함께 단체 대화방을 개설해 강의 관련 소통을 진행해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고, 캠프기간동안 최대한 영어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영어 구사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오는 8월 7일부터 11일까지는 창의력 향상을 위한 ‘Smart Summer 과학 캠프’도 운영한다.

과학 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성층권까지 높이 뛰고 빙하를 녹여 수영장 물을 채우다, 소리 나는 악기 만들기, 지구 안 들여다보기, 달팽이와 자율주행, OPEN AI 놀이터 등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재미있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현정 양구군 평생교육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