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국토교통부 주관 ‘2021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 | 뉴스로
부산연제구

연제구, 국토교통부 주관 ‘2021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7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

3월 사전조사 및 4월 LH(그린리모델링센터)에서 컨설팅 및 현장확인을 통한 사업요건 충족여부를 검토하여 연제구 보건소 1개소와 어린이집 3개소(태양어린이집, 항도어린이집, 연산어린이집)가 5월 최종 선정되었다.

‘2021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어린이, 노약자, 환자 등이 주로 이용하는 노후 공공건축물(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의 단열 성능 및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 쾌적하고 건강한 정주환경으로 개선하는 리모델링 사업이다.

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보건소 옥상 단열공사를 실시하고, 실내미세먼지 및 악취 저감을 위한 폐열회수환기장치를 설치하고, 어린이집에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바닥 난방시설, 고효율 냉‧난방장치 등을 설치돼 실내 공기질 향상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에너지소비량의 20%이상 차지하고 있는 건축물이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보건소 방문 주민과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 내에서 생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기쁘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