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및 수료식, ‘커튼콜’ 개최 | 뉴스로
부산영도구

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및 수료식, ‘커튼콜’ 개최

영도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영도구 꿈드림)은 지난 12월 1일 2022년을 마무리하며 졸업식 및 수료식 ‘커튼콜’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2022년 활동 영상 시청, 2023학년도 대학 입학을 앞둔 청소년들의 졸업식과 프로그램 수료식, 밴드부 청소년들의 공연 영상 시청, 우수 멘토, 우수 청소년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서는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기부금 전달식도 이루어졌다. 지난 10월, 영도다리축제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판매한 파운드케이크 수익금을‘부산 동물 보호협회’에 전액 기부하였다. 부산 동물 보호협회 센터장은“추운 겨울 주인 잃은 동물들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졸업식에 참석한 청소년은 “센터에 다닌 지 이제 2년이 넘어가는데, 그 시간동안 많은 것들을 경험했고 좋은 친구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벌써 졸업이라는 게 믿기지 않지만 대학에 가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졸업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도구 꿈드림에서는 영도구 내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신장 및 원활한 사회 진입을 위해 교육지원 프로그램, 자립지원 프로그램, 직업체험 및 활동 지원, 건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busanyouth.or.kr) 또는 전화(051-405-5224)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