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영업용 자동차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영천시

영천시, 영업용 자동차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경북교통문화연수원이 주최하는 영업용 자동차 운수종사자 보수교육을 10월 20일~21일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했다.

보수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서, 영업용 자동차 운수종사자는 무사고 무벌점 기간이 5년 이상 10년 미만인 경우 격년마다, 5년 미만인 경우에는 매년 4시간 이상의 교육을 받아야 하며, 무사고 무벌점 기간이 10년 이상일 경우에는 교육이 면제된다.

이번 교육은 교통안전 시청각 교육, 안전운전 및 개정된 도로 법규, 교통사고 보상 및 보험 적용 사례 등의 다양한 현장 사례 위주의 교육을 했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교육을 주로 하고 현장 교육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일 100명 미만으로 축소해서 진행했다.

이번에 이수하지 못한 종사자분들은 경북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여 타 시·군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여하거나, 경북교통문화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온라인 보수교육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한편, 영천시는 교통문화 지수 향상을 위해 영천경찰서 및 교육지원청 등과 협조하여 ‘어린이 등굣길 및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 관련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어린이 및 노약자 교통사고 예방’ 등의 다양한 캠페인과 함께 교통안전시설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주기적인 화물차 밤샘주차 단속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