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기질 향상 위해 친환경 전기이륜차 보급 추진한다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대기질 향상 위해 친환경 전기이륜차 보급 추진한다

예산군(군수 최재구)이 친환경 전기이륜차 35대를 보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연속으로 군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군민과 군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세대(기업)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다.

전기이륜차는 1대당 최대 300만 원의 지원금이 차종별로 차등 지원되며, 사용하던 이륜차를 폐차하면 20만 원이 추가 지원된다.

신청 방법은 전기이륜차 제작사별 판매 대리점을 통해 구매계약 체결 후 신청서를 제조판매 대리점으로 제출하면 되며, 제조판매 대리점은 환경부 전기자동차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ev.or.kr)에 신청서 및 필요 서류를 등록해야 한다.

보조금 신청은 오는 5월 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접수하되 출고·등록 순으로 선정되며,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20일 이내 출고·사용신고를 완료하고 보조금을 청구하면 대리점(제조, 판매사)으로 지급된다.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차종별 보조금액은 군청 환경과 대기관리팀(041-339-7537)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www.yesan.go.kr) 소통과 참여-고시/공고에 접속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예산군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기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