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민 교통안전 의식개선 “대대적 교통안전 캠페인”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시민 교통안전 의식개선 “대대적 교통안전 캠페인”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문화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시민 교통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지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통시설 개선 등 노력에도 국토부가 발표한 2022년 천안시 교통문화지수가 하위권에 머무르면서 시민들의 의식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천안시는 대대적인 합동 캠페인과 교통 안전의식 개선 홍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먼저 경찰서, 교육지원청, 교통봉사단체 등과 협업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사거리, 어린이보호구역 등에서 교통법규 준수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경찰서는 교통법규 위반 단속과 계도 활동을 추진하고, 캠페인에서는 교통안전 수칙 홍보 및 어린이 안전보행 지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준수 등을 알릴 예정이다.

청소년 교통안전교육과 캠페인 피켓 만들기, 안전신문고 앱 설치 및 이용방법 교육, 캠페인 참여 등을 분기마다 운영할 계획이다.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기관·단체와 함께 매월 셋째 주를 교통안전 캠페인 주간으로 정하고 주요 사거리에서 ‘우리 읍면동 안전은 내가 지킨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통법규 준수 홍보에 나선다.

또 온라인에서도 교통안전 수칙 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짧은 숏(shorts)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송출 및 행사나 각종 천안시 운영 플랫폼에서 상영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 위상에 맞는 교통 안전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캠페인과 교육 등을 진행해 시민 안전의식 개선에 힘쓰겠다”며, “시민 여러분께 나와 내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한 교통법규·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간절히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