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3 충남형 도시농업 발전 세미나’ 개최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2023 충남형 도시농업 발전 세미나’ 개최

충남도(도지사 김태흠) 농업기술원은 농업기술원 농업인대학에서 ‘2023 충남형 도시농업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농업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도시농업관리사와의 협업을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도·시군 관계 공무원과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세미나는 발표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선 최근 늘어나고 있는 도시농업 수요에 발맞춰 충남형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도·시군 담당 공무원과 도시농업관리사가 함께하는 민관 협업 방안을 도출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정호 전국도시농업관리사연합회장이 ‘도시농업관리사 육성 및 활동 현황’을,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충남 도시농업 정책 추진 방향’을 각각 발표했다.

현재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충남도 사업과 기술원 사업으로 이원화돼 있던 도시농업 업무를 지난해부터 일원화해 도시농업 공간조성사업, 신기술 보급사업 등 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 기관 지정·관리, 도시농업 확산을 위한 경진대회 등도 맡아 진행 중이다.

충남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도출한 여러 의견과 정책을 검토·수렴해 사업 추진 시 반영할 것”이라며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한 도시농업의 역할이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