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4년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2024년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모사업’ 선정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2024년도 홍성군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홍성군에 따르면 홍성군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으로 확보한 국비는 정신건강복지센터 9억 5000만 원, 보건사업차량, 의료장비 5,000만 원 등 총사업비가 10억 원에 이른다.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은 지역보건 의료기관의 인프라 개선을 통해 보건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의료취약지의 보건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홍성군은 이번에 선정된 10억원의 국비 예산을 홍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증축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홍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홍성군보건소 내에 설치 및 운영되고 있으며, 사회적 및 환경적 변화에 맞춰 정신건강증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사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하며 해마다 이용자 수가 증가해왔으나 공간 협소 등 여러 어려움을 겪어 왔다.

홍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시설 개선을 통하여 기존 공간 협소 등 정신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의 한계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쾌적한 공간 조성을 통해 홍성군 정신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