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광산구 평생학습 페스타, 10월 22일 개최 | 뉴스로
광주광산구

2022년 광산구 평생학습 페스타, 10월 22일 개최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10월 22일 하남경암근린공원에서 ‘배움의 끝없는 즐거움, 평생오락실’을 테마로 2022년 광산구 평생학습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산구 평생학습 페스타는 평생학습도시 광산구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즐기는 자리로, 2007년부터 16년째 치러온 장수 축제다. 올해 행사는 ‘오락실’을 소재, 즐기자(오娛), 체험하자(락樂), 알아보자(실室) 등 3가지 콘셉트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놀이는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방탈출‧달리기 게임, QR보물찾기, 전래세계놀이 등을, 체험은 리본소품만들기, 삼도쌀로 수수팥떡 만들기체험, 나만의 MBTI 컵 만들기, 미술심리상담 등을 진행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10개 행복학습센터와 9개 평생학습동아리, 장애인복지관이 참여한다.

또 진로학습코칭지도사, 체인지메이커교육지도사 등 ‘꿈에 뽀짝! 지도사 과정’ 안내 및 진로 상담실 8곳을 운영한다.

가상 세계를 활용해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전 참가신청자에게는 QR(큐알) 보물찾기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는 광산구 유튜브 채널(youtube.com/c/광산구)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 페스타는 평생교육에 즐거움을 더해 그동안의 배움을 나누고 확산시키는 한마당이 될 것이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