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순천시
순천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우수사례 발표
AI 요약순천시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 사업은 어르신의 건강위험요인 관리, 맞춤형 건강상담, 자발적 건강관리 지원을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와 효과를 보이고 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보건복지부 주최의 2024년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결과 공유 및 2025년 사업설명회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순천시 보건소는 65세 이상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무료 대여, 전문가 맞춤형 건강상담, 자발적 건강관리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2024년 10월 기준으로 3,100명 이상의 어르신이 등록했으며, 전남에서 가장 많은 대상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사후 평가 결과, 신체활동 유지 및 개선율은 90.5%, 대상자 서비스 만족도는 95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만성질환 예방, 자가 건강관리 역량 향상, 건강한 노후 준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시 보건소는 65세 이상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무료 대여, 전문가 맞춤형 건강상담, 자발적 건강관리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2024년 10월 기준으로 3,100명 이상의 어르신이 등록했으며, 전남에서 가장 많은 대상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사후 평가 결과, 신체활동 유지 및 개선율은 90.5%, 대상자 서비스 만족도는 95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의 만성질환 예방, 자가 건강관리 역량 향상, 건강한 노후 준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