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안성시
안성시, 3년연속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 “A등급”
AI 요약안성시가 3년 연속 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A등급'을 수상했다. 먹거리 거버넌스 활성화와 취약계층 공공급식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안성시는 2025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준공을 통해 지역 먹거리 정책 추진과 공공급식 허브도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한 '2024년 지역먹거리 지수 시상식'에서 안성시가 159개 시군 대상 농촌·도농 복합형 평가와 69개 자치구 대상 도시형 시범평가를 함께 실시한 결과, 31개 지역먹거리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었다.
안성시는 먹거리 위원회 운영을 통한 먹거리 거버넌스 활성화 및 로컬푸드 활용 취약계층 공공급식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2025년에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준공하여 안성시 지역먹거리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경기 남부지역 공공급식 허브도시로 거듭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