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광역시
광주시, 20일 인구정책포럼 연다 - 시청 무등홀서…인구체력 진단‧청년인구 유출 해법 모색
AI 요약광주광역시는 20일 ‘2024년 광주시 인구정책 포럼’을 개최하여 광주시의 인구 문제 진단 및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광주연구원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인구위기 속 지방도시의 미래, 광주의 해법 모색’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연구원과 함께 20일 오후 2시 시청 무등홀에서 ‘2024년 광주시 인구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인구위기 속 지방도시의 미래, 광주의 해법 모색’이다. 광주가 직면한 주요 인구문제를 진단하고, 유관기관과 민간 전문가가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유혜정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인구연구센터장의 ‘광주시 및 지방 대도시의 인구 체력 진단’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문연희 광주연구원 연구위원의 ‘광주 인구전략 2.0’ 발표가 진행된다.
패널 토론에서는 최치국 광주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광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인구정책을 논의한다. 패널로는 염지선 한국행정연구원 연구위원, 김윤승 대구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윤희철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장, 박태순 광주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 김용진 광주시 인구정책담당관 등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인구위기 속 지방도시의 미래, 광주의 해법 모색’이다. 광주가 직면한 주요 인구문제를 진단하고, 유관기관과 민간 전문가가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유혜정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인구연구센터장의 ‘광주시 및 지방 대도시의 인구 체력 진단’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문연희 광주연구원 연구위원의 ‘광주 인구전략 2.0’ 발표가 진행된다.
패널 토론에서는 최치국 광주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광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인구정책을 논의한다. 패널로는 염지선 한국행정연구원 연구위원, 김윤승 대구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윤희철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장, 박태순 광주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 김용진 광주시 인구정책담당관 등이 참여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